본문 바로가기

힙합

저스디스 누구?? 저스디스의 모든것 .jpg

본명: 허승(JUSTHIS), 키: 168cm

출생: 1991년 5월 7일, 서울특별시

학력: 국제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힙합 전공 (자퇴)

데뷔: 2010년 11월 17일 [Shirosky - Peacemaker]

소속 크루: DOPPELGÄNGEM

소속사: Indigo Music

 


1. 저스디스(JUSTHIS)

- 랩 네임

데뷔 앨범인 [Shirosky - Peacemaker]를 참여를 권유받아 급하게 랩 네임을 만들게 되었다. 본명인 승을 영어로 바꾼 WIN에다가 Time을 붙여 TiMeWiNe으로 활동을 하였다.

TiMeWiNe으로 활동하며 믹스테이프를 내고 힙합에 대해 점점 더 진지해져, 급하게 지은 랩 네임이 별로라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던 중 꿈을 꾸었는데 큰 박물관에 자신의 자화상이 있고 자화상에 읽었던 만화책의 학당들이 함께 모자이크가 된 작품이 있었다.

 

"진짜 멋있다" 라는 생각으로 가까이서 자화상을 보니 영어로 JUSTHIS라고 쓰여있어 잠에서 껜 후 이름을 바로 바꾸게 되었다.

 

- 음악을 시작하게 된 계기

미술을 계속 해오던 저스디스, 당연스래 대학도 미술 관련 대학을 갈 생각이었다. 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하고 싶다는 욕구는 있었으나, 눈치도 보이고, 막연한 두려움에 하지 않고있었다.

 

시간이 흘러 입시가 한 달 채 되지 않은 시기 미술을 하는 본인의 모습을 상상하니 "정말 별로다"라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힘들어 술을 먹고 취한저스디스는 자신의 [미니홈페이지]에 일기를 적게 되었다.

 

나중에 확인하니 "음악을 하고 싶다, "라는 내용을 보고 미술 대학이 아닌 음악 대학으로 가야겠다는 마음을 가져 시작하게 된다.

(대학교에서 Black Star 앨범을 처음 접하였다. 막연하게 와서 학교에서 은근한 따돌림을 당했다.)

- DOPPELGÄNGEM 크루

2017년 10월 28일 [TRU RICH]의 발매를 통해 일리닛(ILLINIT)과 함께 결성하게 되었다. 크루를 결성하고 2019년 5월 15일 던 말릭(Don Mallk)의 크루 입단, 저스디스(JUSTHIS)까지 총 3명으로 크루가 활동 중이다.

 

2. 수위가 높은 곡

- 저스디스의 곡 [X새끼] 논란

[본인의 과거로 돌아가 본인의 얘기를 하고 그 안에서 본인을 X새끼라고 표현한다. 그러고 마지막엔 오토바이 사고로 끝이 난다.]

라는 내용의 곡인데 내용을 더 자세히 보면 학교폭력이라는 민감한 문제에 이야기도 있고 학교폭력의

가해자 이야기 또한 안일하게 풀어냈다. 또 심한 욕설과 자극적인 내용으로 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이에 대해 저스디스는 "사람들은 내가 무슨 말을 전하는지 보다, 어떤 단어를 쓰는지 보는 것 같다" 라며 아쉬움을 나타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