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힙합

해쉬 스완(Hash Swan) 누구? <더보기...>

이름: 한덕광 (Hash Swan)

출생: 1995년 3월 12일, 서울특별시

키: 163cm B형, 김포제일고등학교(졸)

소속크루: Holmes, Piraps, WAYSIDE

소속 레이블: AMBITION MUSIK

데뷔 : 홈즈크루 컴필 앨범 [HOLMES] 2016년

 

1. 해쉬 스완(Hash Swan)

- 랩 네임 해쉬 스완(Hash Swan)

해쉬 스완의 랩 네임을 사용하는데 의미로, [Hash], [Swan] 두개의 단어가 각각 의미를 지니고 있다.

[Hash]- "Hash Tags, 나를 해시태그 해라" 라는 뜻과 [Swan]- 백조의 이미지를 연상케 하고, 백조의 금전적 의미로 "백조원을 벌고 싶다." 라는 희망사항을 나타내는 의미로 쓰고있다.

 

- 힙합을 시작하게 된 계기

중학교 시절 힘들던 해쉬 스완은 다른 이들에겐 감정을 표현하기 힘들고, 해소할 곳을 찾다가 자 글을 쓰는 방안을 찾아낸다. 있던 노래에 자신의 힘든 심정과 상황등을 맞춰 가사를 쓰다가, 자연스래 직접 가사를 쓰고 녹음을 하며 음악을 시작하게 된다.

 

본격적으론 고등학교 1학년때 부터 시작하였는데, 이때는 [랩잡이]라는 사이트에서 오랬동안 활동하였고 고등학교 2학년 때는 래퍼 바스코(Vasco)를 찾아가 레슨을 받으며 음악적 재능을 키워왔다.

- 쇼미 더 머니

해쉬 스완의 인지도가 가장 크게 올라간 계기는 쇼미 더 머니5에서 2차 경연의

독특한 플로우와 재밌는 가사로 혹평을 받게 된다. "난 키가 작아도, 내 쉬야는 완벽한 포물선" 

그리고 AMBITION MUSIK에 들어간 후,

쇼미 더 머니 6에 참가하게 되어 "요즘것들" 을 부르게 되며 리스너들에게 본인의 이름을 알리게 된다.

 

- AMBITION MUSIK

도끼와 더콰이엇이 CEO로 있는 일리네어 레코즈의 산하 레이블인 AMBITION MUSIK으로 설립을 발표한 후 하루에 한명씩 멤버를 공개했고, 마지막날 해쉬 스완(Hash Swan)이 영입이 된다.

(당시 일리네어 레코즈와 다른 회사 사이에 고민이 많아, 약 한달간 고민을 하고 들어가게 됬다고 한다.)